2010년 12월 23일 목요일

창세기 강해 (73) 일상에 순종하지 않는 험악한 삶



남가주 서머나교회 김성수 목사
(플레이버튼을 누르시면 들으실 수 있습니다)




24. 이삭은 다짐하였다. "네가 정말로 나의 아들 에서냐?" 야곱이 대답하였다. "예, 그렇습니다."
25. 이삭이 말하였다. "나의 아들아, 네가 사냥하여 온 것을 나에게 가져 오너라. 내가 그것을 먹고서, 너에게 마음껏 복을 빌어 주겠다." 야곱이 이삭에게 그 요리한 것을 가져다가 주니, 이삭이 그것을 먹었다. 야곱이 또 포도주를 가져다가 따르니, 이삭이 그것을 마셨다.

(창세기 27:24-25)

8. 바로가 야곱에게 말하였다. "어른께서는 연세가 어떻게 되시오?"
9. 야곱이 바로에게 대답하였다. "이 세상을 떠돌아다닌 햇수가 백 년 하고도 삼십 년입니다. 저의 조상들이 세상을 떠돌던 햇수에 비하면, 제가 누린 햇수는 얼마 되지 않지만, 험악한 세월을 보냈습니다."

(창세기 47:8-9)



댓글 없음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