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1년 6월 17일 금요일

요한복음 강해 (102) 십자가에 못 박히게 넘겨 주니라


남가주 서머나교회 김성수 목사
(플레이버튼을 누르시면 들으실 수 있습니다)



16. 이리하여 이제 빌라도는 예수를 십자가에 처형하라고 그들에게 넘겨주었다.
17. 예수께서 십자가를 지시고 '해골'이라 하는 데로 가셨다. 그 곳은 히브리 말로 골고다라고 하였다.
18. 거기서 그들은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았다. 그리고 다른 두 사람도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달아서, 예수를 가운데로 하고, 좌우에 세웠다.
19. 빌라도는 또한 명패도 써서, 십자가에 붙였다. 그 명패에는 '유대인의 왕 나사렛 사람 예수' 라고 썼다.
20. 예수께서 십자가에 달리신 곳은 도성에서 가까우므로, 많은 유대 사람이 이 명패를 읽었다. 그것은, 히브리 말과 로마 말과 그리스 말로 적혀 있었다.
21. 유대 사람들의 대제사장들이 빌라도에게 말하기를 "'유대인의 왕'이라고 쓰지 말고, '자칭 유대인의 왕'이라고 쓰십시오" 하였으나,
22. 빌라도는 "나는 쓸 것을 썼다" 하고 대답하였다.

(요한복음 19:16-22)



댓글 없음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