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0년 10월 23일 토요일

창세기 강해 (64) 아브라함과 야곱 그리고 은혜의 사람 이삭의 삶



남가주 서머나교회 김성수 목사
(플레이버튼을 누르시면 들으실 수 있습니다)



62. 그 때에 이삭은 이미 브엘라해로이에서 떠나서, 남쪽 네겝 지역에 가서 살고 있었다.
63. 어느 날 저녁에 이삭이 산책을 하려고 들로 나갔다가, 고개를 들고 보니, 낙타 행렬이 한 떼 오고 있었다.
64. 리브가는 고개를 들어서 이삭을 보고, 낙타에서 내려서
65. 아브라함의 종에게 물었다. "저 들판에서 우리를 맞으러 오는 저 남자가 누굽니까?" 그 종이 대답하였다. "나의 주인입니다." 그러자 리브가는 너울을 꺼내서, 얼굴을 가렸다.
66. 그 종이 이제까지의 모든 일을 이삭에게 다 말하였다.
67. 이삭은 리브가를 어머니 사라의 장막으로 데리고 들어가서, 그를 아내로 맞아들였다. 이렇게 해서, 리브가는 이삭의 아내가 되었으며, 이삭은 그를 사랑하였다. 이삭은 어머니를 여의고 나서, 위로를 받았다.

(창세기 24:62-67)


댓글 없음: